A.d sol Project

에이디쏠 구성원들의
레퍼런스를 소개합니다.

안철수 대선후보

국민이 이긴다!

집행기간

2017.4~5

Campaign Leader

Seong Hyun, Lee
Sun Mi, Yuk

기존 정치가들 사이에 새로운 인물의 등장
국민들의 지지와 기대에 부흥하는
기존과 다른 대선 후보의 모습을 보여줄 것

idea

3가지 키워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인물을 강조
대선의 주요 키워드 3가지
(미래, 개혁, 혁신)을 강조

이미지 메이킹

당당하고 과감한 안철수 후보의
이미지 메이킹 필요

idea

타겟별 디자인가이드 수립

캠페인 전체의 모토가 기존의 대선 후보들과는 '다른 방법'을 선택, 무수히 많은 공약들을 읽어야만 했다면 그저 그런 광고가 되었을 것
후보가 가진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후보의 캐릭터를 과감하고 간결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전반의 전략.
특히 디지털광고의 경우, 광고에 많은 이야기를 담기보다 홈페이지로 유입하여 더 상세한 공약들을 보게 하는 것이 주 목적.

다양한 매체 광고

TV, 라디오, 신문, 온라인광고 등 대선광고 집행 가능한 모든 미디어의 광고 소재 제작 및 배포

dot
list01

실제 집행 화면

dot
list02
idea

운영 결과

대선 투표율 21.42%로 3위 기록
독특한 레이아웃의 배너 및 신문광고와 참신한 영상 광고로 기억에 남는 대선캠페인 집행

fbanner1 fbanner2
fbanner3fbanner4
fbanner5_01